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빌리티 클라스 part3_자율주행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8:39

    안녕하세요 #위즈돔 리포터 이슬친구입니다 오항시는#모빌리티#반 3편 자율 주행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겟슴니다. 한 번쯤은 #자율주행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거예요 자율주행의 정의, #자율주행 기술의 단계, 어디까지 자율주행이 이루어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는 운전자 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행할 수 있는 자동차를 스토리하는 것이다.#자율 주행의 개념은 첫 960년대에#벤츠를 중심으로 제안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아무런 장어 린이 요소가 없이 시험 주는 이상 장에서 중앙선 이쟈싱 차선을 넘지 않는 수준이었는데 첫 990년대 들어 컴퓨터가 판단하는 기술 분야가 크게 발전하고 장어 린이 물이 개입되는 자율 주행 분야가 본격적으로 연구되기 시작했죠. ​ 우리 자신 라에는 첫 990년대 후반부터 국책 교통 연구 기관과 고려대 연구 팀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연구에 돌입했으며, 잘 알려 지지 않았지만 2000년대 초에 앞서경기 고양시와 파주시 자유로 자율 주행 기술을 상당 수준에서 완성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교통연구원이 개발한 것이지만 현재의 자율주행 시스템처럼 이 경로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유로 내에서 정해진 진출로를 오가는 시스템 정도였다고 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2대의 컴퓨터를 활용하는데 한대는 교통 환경에 대한 정보를 수집 ㆍ 판단하고 주행을 통제하고, 한대는 주행에 대한 정보를 받아 차량의 스포츄울 통제하는 것이었다고 하는 것이다.


    영어회화를 배울 때에도 초급, 중급반이니까 고급반이 있듯이 자율주행 기술에도 레벨이 있습니다. #자율 주행 기술의 단계는 0수준에서 5수준까지입니다. 자동 운전 시스템이 운전에 어떻게 관여하는지, 그 당시의 운전자가 차를 어떻게 제어하는지에 따라 비자동화에서 완전 자동화까지 서서히 단계로 나누어집니다. 2016년부터 국제 자동차 기술 협회(SAE International)로 분류한 단계가 글로벌 기준으로 통용되며 단계는 수준 0에서 레벨 5까지 총 6단계에서 자신 재웁니다.


    >


    수준 0부터 수준 2까지 시스템이 하나, 축하한 다 수행하는 단계입니다. 주행중의 안전을 위해 시스템이 단지 경고하고, 하나시에 개입하는 전방충돌방지보조, 후방방출경고, 특정주행전체에서 시스템의 조타기는 감속, 가속 중 하본인을 수행하는 차선유지보조, 조향 및 감속, 가속을 전체 수행하는 고속도로 주행보조 역할 등을 한다. ​ 수준 2단계까지는 시스템이 주행을 돕지만 레벨 3단계 이후는 특정 전체에서 시스템이 주행을 수행한다. 차 스스로 차선을 변경해, 앞의 차를 앞질러 보고 있는 그대로의 차정이 물에서 벗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레벨 3은 차량 제어와 주행 환경을 동시에 인식하지만 자율 주행, 전체 해제가 예상할 경우 운전 제어권 이양을 운전자에게 요청해야 한다. 레벨 4는 시스템이 주행을 수행하며 위험이 발발했을 때도 안전하게 대응을 하겠습니다. 레벨 4와 수준 5의 차이는 자율 주행을 하는 지역에 대해서 제약이 있는지 없는지의 차이입니다.


    >



    현재 우리의 자율주행은 자율주행 수준으로 어느 단계까지 와 있는지 궁금하시죠? 현재 고속 도로 구간에서 동작하는 수준 3까지 자율 주행 차량이 양산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8년 4월에는 경기도가 제작한 국내 최초 운전자 없는#자율 주행 차#제로 셔틀 이 판교 제2테크노 밸리에서 시험 운행을 했습니다. #제로 왕복선은 경기도가 차세대 융합 기술 조사원에 의뢰하고 3년간 조사 끝에 개발한 자율 주행 차입니다. ​, 미니 버스의 형태의 11인승 차에서 판교 제2테크노 밸리의 입구에서 지하철 신분당선 판교 역까지 5.5km구간을 시속 25km이내에서 운행하고 한국에서 운전자가 없는 레벨 4수준의 자율 주행 차가 1반 도로를 주행하는 것은 제로 셔틀이 처음이라는 사실!! 제로 셔틀에는 핸들과 엑셀, 브레이크 페달이 없어 통합 관제 센터와 교통 신호 정보, GPS위치 보정 정보 신호, 주행 안전 정보 등을 무선으로 주고받는 차량 사물 통신 기술인 V2X(Vehicle to Everything)가 구축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제로 셔틀이 중단된 상황이다. ^^;


    ​#제로 셔틀 운행에 의해서 데이터 확보를 위한 테스트를 실시했지만 지난해 2월부터이다 시로 구축된 경기도 자율 주행 센터(관제 센터)를 성장 지원 센터로 이동 개소하기 위한 공사가 진행되며 시험은 멈춘 상태 이다니다. 열쇠는 안전성을 위한 '기술'과 '데이터 구축', '시각'인데, 특히 시각적으로 자율주행 실증검토 도로를 활용해 누적 데이터를 확보해야 하기 때문이며, 이런 빅데이터가 구축돼야 보다 안전성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 자율주행은 아직 숙제가 많은 것 같아요.


    >


    그래도 우리는 안전한 자율주행을 받을 수 있도록 완전히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 맞습니다. 국내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은 완성차 업체인 현대기아차 등을 중심으로 선제적인 신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국내 통신사 및 IT 대기업도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기술 수준은 세계 최고 기술사인 America에 비해80.0%로 평가되고 있고, 현대 자동차의 경우 고속 도로 구간의 수준 2자율 주행 시스템을 20일 6년도에 양산하니 2020년 이후, 레벨 3자율 주행 시스템을 양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대 자동차는 20일 8년에는 서울 평창 고속 도로 한 90km구간에서 자사 수소 차량과 내연 기관 차량에서 레벨 4자율 주행을 성공적으로 시연했습니다. 화이팅 입니다!!


    자율주행으로 사람이 운전을 하지 않으면 항상 출퇴근길에 차를 몰며 멈췄다. 다시 주행하고, 급커브 도로에서는 속도를 늦추는 등 운전 노동에 관한 부분이 없어질 겁니다. 그러면 우리의 미래에는 많은 변화가 생길 겁니다. ​


    교통 사고 발생 원인의 90%는 운전자, 도로 여건의 영향 7%, 차량 관련 사건은 3%정도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을 하면 2015년 250만건 수준의 교통사 간 자율 주행의 보급으로 2040년에는 70만건으로 moning 아질 하려는 것입니다. PC는 사람과 달리 느낌이나 체력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 sound주중전기의 위험성도 없고 가끔 스마트폰을 보거나 한눈 팔거나 하는 일이 없어져서 끼어들기, 과속하기 등 그런 일이 없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매년 전 세계가 교통 사곤로 사망하는 인구가 120만명이 넘는데... 자율주행이 보급되면 교통 사건이 없는 안전한 세계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율주행차를 이용하면 운전을 하는데 가끔 낭비를 하지 않고 그때 마다 다른 하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가끔 더 여유가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2018년 미국 교통부 통계 조사에서는 미국 내의 자율 주행 자동차 보급률이 90%를 넘어서면 연간 4400억달러의 가치 이상의 때 테러 그와코스토 절감 효과가 있다고 했습니다. 사실~이렇게 되면 세상이 너무 전천되는 것 같아요.



    자율주행 기술이 보급되면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신의 위치로 차를 호출하고 이용한 후 차량은 자동으로 회수되며 이는 그동안의 주차 문제, 교통체증 문제 등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차를 소유한 개념이 아니라 공유 개념으로 자동차 이용 방식이 전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모빌리티의 꽃은 자율주행이라고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뜨거운 화두는 물류산업입니다. 그동안 회 무루 운송 시 운전자의 습관에 의해서 연비가 차이가 났는데 자율 주행 트랙을 이용하면 24가끔 화물 운송이 가능하게 되어 장거리 수송도 완전히 쉽게 되고, 연비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화물 운송에 소모되는 비용 중 약 43%가 인건비지만 이 역시한 완전 다운! 되는 이득이 있는 겁니다.그러므로 물류 산업에서는 자율 주행은 뜨거웠다 관 심사 1밖에 없네요. ​


    자율주행이 전전시키는 우리의 미래 모습! 상상하실 수 있죠? 마지막으로 앞으로 다가올 자율주행 보급에 따른 이를 뒷받침할 행정부 차원의 지원과 안전한 교통 인프라 구축에도 힘을 더 쏟기 바란다. 당신의 이동을 위한 #스마트모빌리티는 계속 발전하고, 그로 인한 우리의 미래, 더욱 자신감이 전 세계의 미래에도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그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 위드돔 리포터 이슬칭크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